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달자기발견] 26일차. 당신에게 성공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한달자기발견(2021년 2월)

by 공감사이다 2021. 2. 18. 01:43

본문

 

www.notion.so/26-79133e549e2c4e7ea61ef0115d0ee634

 

[ 26일 차 ] 당신에게 성공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오늘의 가이드

www.notion.so

리더님의 가이드 중에서.

모든 사람이 천직을 찾지는 못하지만 그렇다고 목적을 찾을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세상에는 매장 직원, 쿠폰 분류자, 회계 담당자, 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삽니다. 고속도로 교통 통제원, 부모, 정부 관료, 바텐더도 살죠. 수많은 간호사, 교사, 사무원이 매일 해야 하는 문서 작업과 업무의 늪에 빠져 더 큰 목적을 보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어떤 일을 하는지는 중요치 않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다른 사람을 돕는 기회로 볼 때 우리의 삶과 일은 더 의미가 깊어집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지냅니다. 가족 안에서, 공동체에서, 직장에서. 우리는 그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남길 수 있는 유산입니다.

 

 *나의 글*

2020년 3월부터 회계직(일반행정) 공무원이 되었다. 그리고 오늘이 2월26일 (평일로는)회계마지막날이다. 월, 수요일은 휴가를 쓰고, 둘째아이를 돌보았다. 이번주는 유치원에서 방학중 방과후과정도 없는 주여서 친정엄마가 와계셨는데, 너무 죄송하기도하고 둘째와,친정엄마와, 첫째아이와도 시간을 더 보내고싶었기 때문이다.
아무튼 휴가로 일을 많이는 못했지만 2월동안 매일 꾸준히 업무를 처리해왔다.(1년을 새로운 업무처리를 배우고 경험해왔다) 그런데 어제오늘은 특히나 일이 많고 마음이 바빴다. 회계업무가 이런거구나. 미리, 그리고 제때에 꼼꼼히 하는게 이렇게 중요함을 깨달았다. 실장님도 차석님도 조금씩 도와주셨다. 나는 사람복이 참 많다.

자신이 하는 일을 다른 사람을 돕는 기회로 볼 때 우리의 삶과 일은 더 의미가 깊어집니다.

이 문장을 되새기고싶다.
나는 회계담당자로 일하며 다른 이들을 도우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싶다.
공감대화강사가 되어 공감대화를 전하며 기쁨을 느끼고싶다.
오늘 글은 병원에서 써서 급하게 썼지만 다시 보완해야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