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달커리어발견]29일차. 지지자의 피드백을 기록하고 자기소개서 정리하기.

한달커리어발견1기(2020년11월:한달10기)

by 공감사이다 2020. 11. 29. 23:59

본문

★★★ 오늘의 질문

지지자의 피드백을 기록하고 자기소개서를 최종 정리해 주세요.

- 피드백을 통해 무엇을 배웠나요?
- 배운 것 중에 실제로 적용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수정 전와 후의 자기소개서를 비교 분석해 보세요.
- 응원해 준 지지자에게 감사의 글을 써서 전달해 주세요.

-------------------------------------------

삶의 상황들은 일방적으로 주어지지만, 그 상황에 대한 프레임은 철저하게 우리 자신이 선택해야 할 몫이다. 더 나아가 최선의 프레임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인격성의 최후 보루이자 도덕적 의무다.

by 최인철, 프레임
-------------------------------------------

어제에 이어 오늘도 지지자에게 자기소개서를 설명하는 미션을 진행합니다. 만일 직접 만날 수 없다면 전화나 이메일로 전달해도 좋습니다. 지지자의 피드백을 자기소개서에 반영합니다.

드디어 내일이 한달커리어발견의 마지막 날이네요. 30일 차는 공통질문에 답을 하는 일이니 오늘의 질문이 하다쌤의 마지막 질문인 셈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글을 매일 보지 못한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네요. 많이 부족한 하다쌤이지만 여러분 덕분에 많이 성장했고 행복했습니다.

저는 모든 만남이 시작은 있어도 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잠시 쉼을 가질 수는 있지만요. 여러분은 하다쌤의 1기 보배님들입니다. 이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항상 응원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파이팅!

Write Yourself.
Share Yourself.
Love Yourself.

----------------------------------------

★★★ 리더의 예시 글

[ 지지자의 피드백을 기록하고 자기소개서를 최종 정리해 주세요. ]

네 명에게 자기소개서를 보냈다. 그들은 나의 멘토이자 친구다.

제일 먼저 피드백을 준 사람은 펑타이(디지털 대행사) 최원준 대표다. 그는 먼저 자기소개서의 타깃이 누구인지 물었다. 타깃과 상황에 따라 목적에 맞게 조정하면 좋겠다고 피드백해 주었다. 그러고 보니 이번 자기소개서의 타깃은 한달커리어발견의 보배님들이었다. 역시 프로페셔널한 경영인이자 리더인 사람의 피드백다웠다. 

두 번째로 피드백을 준 사람은 파우더 룸의 대표다. 쉽게 쓰여서 좋다고 긍정의 평을 주었다. 많은 인력을 채용하고 관리하는 리더로서 커리어에 대해 한마디 제안을 해 주었다. '인재 컨설팅으로 시작,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리더 경험을 가진 인플루언서 하다쌤'. 좀 더 다듬어 봐야겠다. 

다른 두 분은 내일 답을 준다고 했다. 작은 부탁임에도 바쁜 주말 시간을 쪼개서 응원을 보내 주는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그들의 선한 영향력을 나 역시 다른 분들에게 흘러 가게 하고 싶다.  

멘토들이 준 피드백을 바탕으로 몇 가지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정리해 본다. 

1. 자기소개서의 타깃이 누구인지 명확히 한다. 

2. 자기소개서를 관통하는 한 문장이 있어야 한다. 간단명료하게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를 드러낼 수 있어야 개인 브랜딩이 가능하다.

3. 하는 일 소개, 강점, 역량과 더불어 철학(일의 의미와 목표 등)이 드러나야 한다.

4. 자기 생각과 더불어 사회나 타인 등에 대한 생각과 의견이 담기면 더 좋다. 

내 안에 숨어있는 엄청난 무형의 자산을 발견하고 밖으로 꺼내 자신을 소개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작업은 하루 만에 가능한 작업이 아니다. 이번 한달커리어발견에서 맹리 작성한 글들이 자기를 소개하기 위한 재료가 될 수 있다.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고 업데이트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저는 어제 28일차 글에서 썼듯이 저희 공감대화 선생님과 동료언니 두분께 메일로 보내 드렸어요. 다만 어제 시간적, 마음의 여유가 없었고, 제 글을 보내드리는 방법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오늘 보냈어요.

오늘 오후 1시쯤에야 메일을 보냈기에, 주말에 일정도 있으실수 있고 피드백은 아직 받지 못했어요. 

그리고 저희 엄마, 아빠에게 카톡으로 PDF파일로 저녁 7시에 보내드렸어요. 아빠는 확인하셨는데 아직 답변은 없으시고..^^;;(톡을 자주 하는 사이는 아니여서요)엄마는 확인도 아직 안하셨네요.

다가오는 주말에 조카 돌잔치로 만날 예정이니, 엄마아빠 안아드리며, 키워주셔서 고맙다고, 요즘 이렇게 글쓰기도 하며 자기발견도 하며 즐겁게 지낸다고 말씀드리려구요. 

피드백 받으면 이 글은 꼭 수정하며, 자기소개서도 재작성 해보도록 할께요.

오늘 zoom으로 만난 모든 분들 반갑고 즐거웠어요. 30일간 함께했던 모든 분들이 소중하고 감사하구요.^^

우리가 자랑스럽습니다♡

 

- 피드백을 통해 무엇을 배웠나요?

- 배운 것 중에 실제로 적용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수정 전와 후의 자기소개서를 비교 분석해 보세요. 
- 응원해 준 지지자에게 감사의 글을 써서 전달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