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형환 교수님 1인기업강의. 1주차 그룹코칭을 마치고.

나의 성장일기(주제 없이 자유롭게 쓰기)

by 공감사이다 2021. 10. 25. 14:01

본문

나는 시간개념을 키워야한다. 오후2시를 3시로 알고 있었다니 너무 부끄럽고 죄송했다.
이렇게 실수를 기록함으로써 다시는 이러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

핵심가치에 대해 먼저 말씀해준것이 기억에 남는다.
자신의 핵심가치는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됩니다.
또, 핵심가치는 행동으로 표현될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이 핵심가치 없이는 내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핵심가치라고 말씀해주셨다.
나의 핵심가치는 건강, 공감, 성장이다.
나는 건강이 없으면 조아라가 아니다. 나는 죽을때까지 건강하게 기쁘게 살겠다.
나는 공감이 없으면 조아라가 아니다. 나는 공감받으면서 행복을 느꼈고, 누군가를 공감하면서 기쁨과 행복을 느낀다. 공감대화를 평생 연마하고 갈고 닦으며 살겠다.
나는 성장이 없으면 조아라가 아니다. 키는 더이상 자라지 않지만, 달리기와 홈트레이닝을 하며 내 근육은 자란다.
내 마음근육이 성장하고, 내 능력이 성장하고, 내 사업이 성장한다. 나는 성장을 내 화두로 살아간다.
나는 이 핵심가치 건강, 공감, 성장 이 세개의 가치를 마음이 품고 신념으로 굳혀서 살아간다.

교수님은 중학생때 핵심가치를 찾아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하지만, 우리 교육에서 잘 안되고 있다.
30,40대가 되어도 나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기도 한다고 하셨다. 우울증 환자가 많아지는 이유도 나 자신을 몰라서 그런것이라고 하셨다.
나는 서른중반, 36살이 되어서야 건강의 가치를 깨달았다. 그리고 공감과 성장, 건강이 내 핵심가치라는 것을 깨닫고 굳히게 되었다. 40대가 아닌 지금이라도 핵심가치를 정립하게되어 얼마나 다행이고 감사한가.

나의 MBTI 는 INFJ 였고, 다중지능검사에서 언어지능과 논리수학지능이 가장 높게 나왔다.
나는 말과 글에서 핵심을 잘 파악하고, 요약,정리를 잘하고 말과 글로 표현하는 능력이 있다. 나는 수학과 애증의 관계를 갖고 있지만, 논리수학적인 능력이 있다. 논리적인 것을 좋아하고 즐긴다. 숫자와 통계를 좋아하고 기록하고 계산하는 것도 좋아한다. 고로 나는 건강수면습관 메신저가 될 충분한 자질이 있다.

그 시간 그룹코칭 수강생 일곱명(나포함)의 개인별 코칭이 끝난 후, 교수님은 말씀해주셨다.
삶은 두가지가 있어요. 주어진 삶과 선택한 삶입니다.
여러분의 성격(MBTI), 다중지능, 강점은 하늘로부터(부모님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공짜로 받은 것입니다.
여러분의 책상위에서 쓸모없는 것을 하나 집어서 들어보세요.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쓸모가 있어서 태어났고 존재합니다.
나의 강점은 타고 난 것입니다. 나의 강점을 고객을 위해 쓰는 것입니다.

질문없이 교육 받지 마세요.
돈을 내야 열심히 한다는 말은 자기를 비하하는 것입니다.
10분경영은 무료로 들을 수 있지만 반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계속해서 수정해보세요.

조아라 INFJ 공감,성장,건강, 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꾸준함, 추진력
교수님의 개인코칭 첫말씀이 조아라씨는 전생에 나라를 구했어요 라고 말씀하셔서 깜짝놀랐다. 듣다보니 강점이 많다는 말씀을 그렇게 말씀해주신 거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