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바매필13기] 23일차. 자기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할 때 비로소 자유를 얻는다.<프리워커스>

매일 필사하기

by 공감사이다 2021. 9. 23. 05:04

본문

★본문

정작 내 일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됐던 건 그동안 일에 대해 쌓아온 가치관이었다. 어떤 태도로 일했을 때 만족도가 높았는지, 그리고 어떤 태도로 일했을 때 성장했는지. 이 경험 데이터는 눈에 보이지는 않았지만 우리 몸 깊숙이 자리잡고 있었다. 0에서부터 새로운 걸 만들게 하는 원동력은 결코 경력 몇 줄이 아니었다. ‘나는 이런 태도로 일했을 때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성장할 수 있다’라는 경험 자산이 우리를 망설임 없이 모험하게 만들었다.

일을 바라보는 우리의 태도는 ‘자유’라는 가치에 뿌리를 둔다. 자유란 단지 속박으로부터의 해방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보다 적극적으로, 주체적으로 자기 방식을 찾아 나설 때 얻을 수 있는 가치다. 세상의 기준과 맞지 않는다 하더라도 자기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할 때 비로소 자유를 얻는다. 우리는 주체적으로 일할 때 더 만족감을 느꼈고, 성장했다.

모빌스 그룹, <프리워커스>

 

★내 생각

자기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할 때 비로소 자유를 얻는다.

우리는 주체적으로 일할 때 더 만족감을 느꼈고, 성장했다.

 

나는 '자유'로운 사람이다. 강박과 부담을 내려놓으니 행복해졌다.

작가가 말해주었듯이, 적극적이고 주체적으로 나의 방식을 찾아 나서야겠다. 

필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