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달테마독서]8일차. 재무목표 세우기(과정도 기록하자)

한달테마독서(돈&재테크)

by 공감사이다 2021. 3. 30. 18:05

본문

📖매일 책을 읽고, 읽은 만큼 글을 씁니다.

<돈의 시나리오> 김종봉, 제갈현열 지음

완독하고 어제 정리글을 올렸지만, <돈의 시나리오>를 구입하며 따라온 부록이 있었다. 제목은 <돈의 시나리오 노트>이다. 저자는 <돈의 시나리오>를 읽으며 각자가 자신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시나리오를 직접 작성해 보라며 노트를 만들어주었다. 책을 쭉 읽고 지금 노트를 펼쳐드니 정말 하나하나 잘 중요하고 잘 활용하고 싶은 노트였다!

그래서 오늘 '나의 목표'를 작성하고, 만다라트도 조금 작성해보았다. 아직 목표가 구체적이지 못한 면이 있어서 좀 부끄럽기도 하지만,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을 쭉 작성해보았다. 현재 시점에서 열심히 구체화 하려고 노력했다. 과정도 기록하는 의미에서 오늘글에 첨부해놓고, 앞으로 더 구체화해나가야 겠다!!!

노트에서 참 좋았던 부분은 이 부분이었다.(아직 덜 읽긴 했다)

p. 41

하지만 신기하게도 그때 적은 것들 중 돈에 관련된 건 거의 대부분을 이루었거나 계속 이루어나가고 있다.
우연이 아니었다. 그때 목표를 적은 것이 계기가 된 것이다.
나는 그 목표들을 종이가 닳도록 보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분명히 했고 그 어떤 상황에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을 수 있었다. 그렇게 걷다 보니 20대의 허세가 어느새 30대의 길이 되었다.

오늘 적은 나의 목표가 계기가 될것이다. 

슬립타운&모닝루틴을 인증하는 꿀잠멤버님들의 응원에 행복하고 감사하다.

내 목표에 다가가도록 구체화시키기! 액션플랜을 하나씩 세워서 실행하기!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말고, 하나씩 우선순위부터 성취감을 느끼며 해보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