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달자기발견] 5일차. 동료들의 글 읽기.

한달자기발견(2021년 2월)

by 공감사이다 2021. 2. 5. 07:19

본문

 

수아님과 수현님의 글을 찾아 읽었다. 0일차글부터 차근히 따라가며 읽으며 정말 공감가는 부분들이 많았다.

수아님은 나와같은 아이엄마라서 자신을 찾는 마음에서 더욱 공감했고, 수현님의 섬세하게 자신을 들여다보고 기록하신 내용들을 보며 나도 그런마음이 들었는데 하며 끄덕이며 읽었다.

나만 고민하는 일들이 아니구나, 다른 이들도 이렇게 치열하게 고민하고 경험으로 배우고 서서히 변하는 노력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공유해주시는 글들을 읽는 것 자체로 위로와 응원이 되었다. 

 

예전의 경험을 토대로 한다면 나의 생활 자체에 큰 변화는 그다지 많지 않았다.

하지만 나의 내면의 변화로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진다.

자신감이 생기니 도전하고 싶은 것들이 생긴다.

도전하다보니 잘하는 것들이 생긴다. 이 30일 후에 나는 또 다른 잘하는 것이 생기지 않을까?

 

수아님의 1일차글에서 우리가 한달자기발견에 참여하는 이유를 너무도 명쾌하게 말씀해주셔서 발췌해보았다.

글 전문을 보실 수있게 링크도 가져와봅니다. 괜찮겠지요? ^^

blog.naver.com/csa012/222228208944  

 

[한달자기발견]_1일차

​당신은 당신 자신으로 살고 있나요?​당신은 자기 자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나는... 나를 얼마나...

blog.naver.com

수현님의 짧고 강렬한 글들도 너무나 좋았다. 특히 0일차 글의 마지막 문장이 인상적이여서 발췌해보았다.

 

30일 동안 나와의 끝장토론을 통해 더 단단해지고 싶어요.

 

나도 같은 마음이다. 나를 더 잘 알고 사랑하기 위해 자기발견을 신청했다. 또 한편으로 나와의 끝장토론을 벌여보고 싶은 마음이다. 흔들리며 어른이 된다. 자기발견을 통해, 내가 과거에 왜 흔들렸는지, 그땐 어떤 바람이 있었는지, 지금은 어떤 바람(욕구)가 있는지 정리해보고 싶다. 정말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고싶기에, 나를 더 잘 알고 단단하게 가꾸어 가고 싶다. 

skyler1.tistory.com/2

 

[한달자기발견] 0일차

당신은 누구인가요? 식품회사에 다니고 있는 4년차 직장인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길을 돌아보니 흘러가는대로 살아와 어쩌다보니 여기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요즘입니다. 이제는 더이상

skyler1.tistory.com

우리 한달자기발견 모든 동료님들~ 좋은 글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