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목원 작가님의"백만장자 메신저" 독서 강연(부제: 내 인생 마지막 골든티켓)

나의 성장일기(주제 없이 자유롭게 쓰기)

by 공감사이다 2021. 9. 25. 23:09

본문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자주 묻는 것이 콘텐츠다.

 

 

메신저는 나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 조언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사람이다.
메신저는 의미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을 누릴 수 있다.

 

 

오늘 저녁 8시에 줌으로 이목원 작가님의 독서강연에 참여했다.

<백만장자 메신저>책을 아직 읽지 못했지만, 이목원 작가님의 공지글을 보고 이건 꼭 읽어야해! 하며 책을 읽기로 마음먹고 주문했다.

"메신저"의 뜻을 작년부터 조금씩 알게 된 터라, 나도 메신저가 될 수 있다는 마음에 설레며 참여했다.

 

나는 퍼스널 습관 만들기 1기 수강생으로 8월 말에 작가님을 처음 뵙게되었다. 

이목원 작가님은 나의 롤모델이시다. 그리고 스승님, 선생님으로 모시고 싶다.

평생습관을 만들어 꾸준히 실천하시는 모습에서 나는 선생님을 닮고 싶고 나도 메신저의 삶을 살고싶다.

 

 

이목원 선생님이 메신저의 삶을 살게된 계기와 퍼스널 습관 만들기 강의소개를 하시며, 1기 수료생인 내게 소감을 말해달라고 질문을 던지셔서 나는 깜짝 놀랐다.

일기쓰기가 아직 정착이 안되어 마음속으로 찔리기도 했지만(수면과 아침기상, 아침달리기가 거의 정착되었으니 일기쓰기도 정착시킬 것이다!), 퍼스널 습관만들기 강좌를 수강한 이유와 나의 변화를 말씀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다.

 

메신저가 되라(부제: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평생 성장하는 법) 책이 2012년에 나온 책이고 그 개정판이 <백만장자 메신저>로 2018년 4월에 나왔다. 

저자 브렌든 버처드는 교통사고를 당하며, 이와 같은 질문을 던지며 '자각' 했다고 한다.

나는 충분히 만족스런 인생을 살았는가?

열린 마음으로 다른 이들을 사랑했는가?

스스로 가치있는 존재라고 느끼는가?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자주 묻는 것이 콘텐츠다.

라고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메신저는 크게 세가지로 나뉠수 있다고 알려주셨다.

이목원 작가님은 평생습관을 만들고, 경험, 성취한것을 바탕으로 하여, 성과기반 메신저이고, 이러한 자신을 모습을 보고 닮고자 하는 사람이 생기는 모습을 보며, 롤모델형 메신저가 해당될것 같다고 하셨다.

나도 정말 공감했다.

나는 정말 평생습관이 그 사람의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고 성공으로 이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목원 선생님을 롤모델로 삼고 나도 평생습관을 실천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이 되고 싶다.

 

선생님의 하루 일과를 평일과 주말로 나누어 보여주시며, 이 루틴을 95%는 동일하게 생활하신다고 말씀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고 부러웠다.

나도 된다! 될때까지 할 것이기 때문이다!!

 

위 내용들도 간략하게 설명해주셨는데, "자존감"과 "두려움 극복" "전문화"를 강조해 주신것이 기억에 남는다.

<백만장자 메신저>책을 읽으며 메모하고 후기를 적으며 내 생각들을 정리해야겠다.

열심히 배우고 나의 것으로 만드는 연습과정을 꾸준히 해나가자! 다시한번 다짐한다.

 

상호인터뷰는 퍼스널 습관만들기 1기 멤버이신 강민희샘과 하였는데, 자녀의 나이도 같고, 둘다 공감대화를 배우고 실천하고 싶은 점, 멘토로 이목원 선생님과 송수용대표님을 꼽은 점이 공통되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겁게 대화를 나누었다.

나는 공감대화(비폭력대화)를 배울 수 있는 고현희선생님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 기뻤다. 

공감대화 선생님 고현희 선생님도 나의 롤모델이시고 멘토라는 것이 정말 기쁘고 행복했다.

2018년부터 배우기 시작한 공감대화가 아직 내 습관으로 자리잡지 못한것이 아쉽고 자책도 들지만, 나는 분명 조금씩 변화해가고 있음을 느낀다. 다시한번 고현희 선생님 책으로 연습하고 기록하고 내 몸에 붙도록 만들어야겠다.  

 

오늘 나는 두가지에 대해 나의 신념을 굳건히 만들었다.

나는 평생습관을 꾸준히 만들어간다.

나는 공감대화, 건강습관을 평생동안 연습하고 연마하여 메신저의 삶을 산다.

 

이목원 선생님께 오늘 메신저의 삶에 대해 열정적으로 강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퍼스널 습관 만들기 1기생으로 평생습관 정착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선생님과 멤버들과 함께 1년뒤에 모임도 가지며 좋은 인연으로 이어가고 싶다.

이목원 선생님, 이끌어주셔서 많이많이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